btn

대구노인종합복지관 대구노인사이버대학대구노인종합복지관 대구노인사이버대학

home    >   2020노인문화축제   >   노인문화축제 소개

2020년 노인문화축제SENIOR

노인문화축제란?

1995년 제1회 노인문화축제 행사를 시작으로 노인이 스스로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보람된 풍요로운 노후 생활을 영위하고, 복지관에서 갈고닦은 재능을 펼쳐낼 수 있는 어르신들의 축제입니다. 아울러 재치 있고 수준 높은 문화 활동을 지역사회와 공유하며 노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없애고 존경받는 노인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것에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2020년 노인문화축제는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의 일환으로 온라인 문화축제 형식으로 진행되며 집에서도 쉽게 진행할 수 있는 본인만의 장기자랑과 체험활동을 지역주민들과 공유하는 형태로 준비되었습니다.

노인을 의미 하는 영어 ‘SEN IOR(시니어)’를 6가지 테마
Seventy(일흔의 작품전), Experience(문화체험), New(신노년 사회), I·T(정보화 사회), Ontact(온택트 사회), Room(방구석 가요제)로 구성하여 노인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 시대에 맞춰 신노년으로서 살아가는 방법을 다양한 사례와 정보들로 준비해봤습니다.

음악, 미술, 전통문화 등 여러 분야의 즐길거리가 있는 대구광역시노인종합복지관의 2020년 노인문화축제 ‘SENIOR’에서 10월 한달간 가족, 이웃, 지인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나누어 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