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n

대구노인종합복지관 대구노인사이버대학대구노인종합복지관 대구노인사이버대학

home    >   대구노인사이버대학   >   대구노인사이버대학 소개

대구노인사이버대학 소개

대구노인사이버대학의 운영목적

대구노인사이버대학은 집합 교육의 어려움으로 인한 어르신들의 여가활동 및 배움의 기회를 지속해서 지원하기 위하여 다양한 콘텐츠의 영상을 제공하며 어르신들에게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프로그램을 이용 하실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시대변화에 익숙해지기

전염병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온라인 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사이버대학, 각 분야의 온라인 교육 등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온라인 교육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또한, 전염병 사태로 인하여 어르신들이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여가시설의 운영이 취소되거나 축소가 되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어르신들의 사회적 단절 및 고독감이 깊어짐에 따라 어르신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유튜브 강좌 등 시대적 상황에 맞는 다양한 비대면 사업으로의 변화를 통하여 노인복지 서비스 공백을 최소화되어야 할 것입니다.

풍부한 콘텐츠 활용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현재 운영 중인 대구노인사이버대학은 교육 채널 (education), 건강 채널 (health), 예술 채널 (art) 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개별화된 프로그램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하여 총 21개의 특색있는 강좌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촬영된 영상은 유튜브에 업로드하여 공간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어르신들이 좀 더 쉽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대구노인사이버대학 사이트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